사용후기

 

글 수 262
 
(0.0/0)
조회 수 : 4702
2003.09.19 (14:56:17)
박이환님,

안녕하신지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얼마전에 몇몇분들의 게시글에 대하여 몰아서 답글을 드렸는데, 박이환님의 질문은 그 성격상 게시판에 답변하기 곤란한 민감한 부분이 다소 있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자바 설치가 잘 안된다고 하셨는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링크해 놓은 "http://java.sun.com/getjava/ko/manual.html"에서 자바실행환경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셨는지요?  지금까지 자바가 작동되지 않은 경우는 제 경험으로는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다만, 전에 자바 작동과 관련하여 메일을 보내주신 분이 있었는데, 그분의 경우는 자바 1.4.2 가 기본적으로 이미 깔려 있는 PC 였습니다.  자바 시뮬레이터가 작동되지 않는다는 메일을 받고 나름대로 저의 경험을 장황하게 보내드렸는데, 결국, 기존의 자바 1.4.2를 제거하고 1.4.1을 다시 설치하니 작동되었다는 메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자바 설치후 어떤 경우는 화면상의 브라우저를 모두 닫은 후 다시 본 홈페이지 http://www.simplecode.net 를 띄우셔야 합니다. 

박이환님의 질문에 대하여 게시판에 답변할 수 있는대로 답하고자 합니다.

1) 아직 특허권 취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삼성, 엘지, 세원등 유수의 기업에게 접촉을 해 볼려고 하는데 님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그 아이디어가 꽤 괜찮을 경우 특허 취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관점에서)

=> 저의 경우를 말씀드립니다.  저 역시 항간에 떠도는 소문(대기업은 절대로 중소 벤처의 기술을 라이센스하지 않는다.  어떻게든 빼앗으려 할 것이다는 등)에 대하여 많은 우려를 했었고, 또 그러한 우려로 개발 후에도 한동안 제조업체를 접촉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언제까지 저 혼자 안고 있는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결국은 그러한 걱정을 안고, 제조업체에 제안했었던 바 있었으나 결국 잘 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스스로 판단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사실 누구보다도 외부에 경계가 많은 사람이나, 타인에 대해 신뢰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타인(제조업체)에 피해를 주기 위한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상호 이익을 얻고자 제안을 하는데, 왜 그들이 저에게 피해를 주겠는가 하는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하니 조금 마음이 편해지더군요. 

2) 님의 경우 특허를 팔거나 라이센싱을 한다면 얼마의 기간에 얼마정도가 합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현재의 시세를 감안하여)

=> 현재 저는 금액에 대하여 깊이 있는 생각을 가지려고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저의 기술을 통하여 실현하고자 하는 大義를 더 앞서 추구하고자 합니다.  가격은 문자입력업계에서 통용되는 일정한 수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수준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또한 저의 기술이 좋은 기술이라면, 시장에 의하여 그 가치가 자연스럽게 정해지리라고 생각합니다. 

3) 다른 사업 아이템이 없이 이것(문자입력 아이템) 하나만으로 사업 아이템이 될 정도로 규모가 있다고 생각 하십니까?
=> 자신이 추구하는 사업의 규모를 어디에다 두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극단적인 표현으로 노점상, 동네 구멍가게도 분명 하나의 사업이니까요.  참고로 제가 알기에 문자입력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문기업은 그 단일 아이템만으로 나스닥에까지 상장한 다국적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는 문자입력기술 이외에 이와 연관한 다른 사업도 준비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4) 저도 반도체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자세히 몰라서 그러는데요, 휴대폰에서 문자입력방식을 구현함에 있어서 하나의 칩(Chip)형태로 존재하는지요? 아니면 SOC(System On Chip)형태로 존재하는지요?

=> 솔직히 저는 단지 문자입력기술 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상태이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잘 모릅니다.  다만, 단말기 OS는 PC에서의 OS인 Windows 처럼 범용하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환경이 아니므로, 단말기에 포팅하는 문제는 단말기 제조업체의 몫이 아닌가 합니다.  만약 휴대폰 OS 및 프로그램 환경이 일반에도 공개된다면, 가능한한 휴대폰에 포팅하기 쉬운 상태로 제공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갖습니만, ... (솔직히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라 , ... 혹시 관련 정보를 얻게 되신다면, 저에게도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5) 님께서는 생각하시기에 기존의 업체들은 이미 님께서 소개 하셨듯이 여러 방식중 특정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님이나 제가 갖고 있는 방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기존에 팔았던 것을 무시해야 된다는 관점에서:물론 엘지의 경우에는 몇번 바꾸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 역시 답변하기 어려운 부분이군요.  저의 경우 국내의 거의 모든 제조업체를 접촉해 보았지만, 사실 답변을 제대로 해주는 곳조차 별로 없는 것이 국내 업체들의 현실이었습니다.  참고로 본 입력시스템을 가지고 제조업체의 실무자와 의견을 나누었을 때, 본 시스템이 자신의 기술보다 못하다고 한 업체는 한 곳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인 제조업체가 중소벤처의 기술을 채택하는 데에는 아마도 제가 잘 모르는 많은 요소가 있지 않나 합니다. 

제가 느낀 바로 우리나라의 대기업은 너무나 "보수적"입니다. 여기서 "보수적"이라는 의미는 비록 기술이 좋다고 판단되더라도 단 1% 라도 시장에서 반응이 않좋으면, 의사결정에 관여한 사람들이 책임을 져야 하는데, 아무도 그런 행위를 하려 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한마디로, 책임지고 판단하고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이 변변히 없는 체계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홈페이지를 개설한 목적은, 첫째, 일반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고 의견을 들어 입력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키고 성숙시키고자 하는 부분이 있고, 둘째, 나름대로 키패드 에서의 한글문자입력시스템이 갖는 중요한 의미를 일반인에게도 알리고 그 저변을 확대하며, 셋째, 일반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이 있으면 그를 바탕으로 제조업체 관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함입니다.  일반 사용자의 호응이 있으면 제조업체는 아무런 부담없이 그 시스템을 채용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개인적으로 답변한다면 지금까지 사업화를 위하여 노력하면서 제가 느낀 부분에 대하여 조금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혹시 답변이 부실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어쨌든 동 분야에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써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정보 나누었으면 합니다.  자주 방문해 주시고, 또 좋은 글 남겨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admin =


박이환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우선 님의 홈페이지.... 혼자서 직접 꾸민것 같은데... 참 잘 꾸며 놓으신
: 것 같습니다.
: 그런데 님의 말대로 자바를 깔았는데 오른쪽 화면이 잘 안뜨는 군여...
: 그냥 배경만 나오네요..... 그건 그렇고...
: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저도 실은 휴대혼 문자입력 관련하여 꽤 괜찮은(제 생각에) 특허를 출원
: 해 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등록까지는 많은 시간이 흘러야 겠지요.
: 저도 님처럼 특허를 내 놓고 그 아이디어를 팔거나 라이센싱을 생각해
: 보았습니다.
: 두서 없는 질문이더라도 아시는 범위내에서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1) 아직 특허권 취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삼성, 엘지, 세원등 유수의
:    기업에게 접촉을 해 볼려고 하는데 님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    (그 아이디어가 꽤 괜찮을 경우 특허 취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      까 하는 관점에서)
: 2) 님의 경우 특허를 팔거나 라이센싱을 한다면 얼마의 기간에 얼마정도
:    가 합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물론 현재의 시세를 감안하여)
: 3) 다른 사업 아이템이 없이 이것(문자입력 아이템) 하나만으로 사업
:    아이템이 될 정도로 규모가 있다고 생각 하십니까?
: 4) 저도 반도체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자세히 몰라서 그러는데요,
:    휴대폰에서 문자입력방식을 구현함에 있어서 하나의 칩(Chip)형태로
:    존재하는지요? 아니면 SOC(System On Chip)형태로 존재하는지
:    요?
: 5) 님께서는 생각하시기에 기존의 업체들은 이미 님께서 소개 하셨듯이
:    여러 방식중 특정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님이나 제가
:    갖고 있는 방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    (기존에 팔았던 것을 무시해야 된다는 관점에서:물론 엘지의 경우에
:    는 몇번 바꾸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
: 두서 없는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을 만나서 영광입니다.
: 모쪼록 성공하시고 자주 들러서 많은 정보 교환했으면 합니다.
:

* admin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4-03-18 03:23)
Tag List
목록 쓰기